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우리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다양한 차의 세계

[서강대학교] 김지현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20-11-12  

(차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차가운 바람이 불고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많은 사람들은 따뜻한 차를 마시며 몸을 녹이고자 합니다. 차 종류는 과일 차부터 한방차까지 다양하며 맛과 효능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그 중에서 인기가 좋은 몇 가지 차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유자차

: 유자는 구연산과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 강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을 많이 함유해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과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합니다. 또한, 구연산도 많이 함유하여 피로물질을 분해해 피부탄력을 도와줍니다. 더불어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 시켜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신경통에도 좋은 약효를 나타냅니다.

 

도라지차

도라지에는 영양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슘과 철분, 칼륨, 미네랄, 식이섬유를 비롯한 유익한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과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서 가래 기침, 염증을 삭혀주어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관리에 탁월합니다. 인후통이나 기관지염, 편도선염, 천식 혹은 두통이나 오한 등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도라지차는 사포닌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포닌 성분이 기침과 가래, 염증을 삭혀주는 역할을 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더불어 칼슘이나 섬유질, 철분이나 무기질도 있어서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피로회복과 기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생강차

생강차는 감기 예방에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냉증을 개선해주는 생강차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식욕을 촉진해주고 소화가 잘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또한, 멀미 증상을 완화해주는 생강은 위를 따뜻하게 해주고 구토를 멈추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추차

대추에 들어있는 갈락토스와 슈크로스 성분은 숙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을 많이 생성합니다. 따라서 불면증이나 각종 수면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숙면 유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추에는 귤보다 12배 이상의 비타민 C를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로 인해 몸의 피로를 풀고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탁월합니다. 더불어 대추에는 비타민 외에도 아미노산, 무기질, 사포닌,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주름 예방 등의 항산화 역할에도 큰 효능을 보입니다.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서강대학교] 김지현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