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4강 신화' 여자배구, 팬들이 열광하는 이유

[이화여자대학교] 정영은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21-08-11  



도쿄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특히나 주목받은 종목이 있다. '여배'라고 불리는 여자 배구 종목이다. 비인기종목에 해당하던 여자배구가 누적 총 실시간 시청률 34.66%를 기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1. 선수들의 감동적인 서사
뛰어난 경기력 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 본격적으로 좋아하게 됐다는 팬들이 많았다. 라이트 포지션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희진 선수는 무릎 수술을 한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번 도쿄 올림픽이 김연경 선수의 마지막 올림픽이라 함께 출전하였다. 그러나 그는 한일전에서 온 다리에 테이핑을 한 와중에도 경기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등 '부상 투혼'을 보여주었다. 팬들은 "좌절하지 않고 매 경기 때마다 능력을 보여주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 반응이다.

2. 인기 종목의 부진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는 야구 및 축구 등 전통적인 인기 단체 종목이 비교적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여자 선수들의 선전이 매우 돋보이며 관심을 끌었다. 또, 인지도가 높은 선수인 김연경의 마지막 올림픽이라는 것 또한 하나의 관심 요소가 되어 주었다. 

여자배구 준결승전은 이번 도쿄올림픽 기간 한국 대표팀 경기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한국과 브라질 간 경기 실시간 시청률은 34%대에 달했다. 이날 오후 9시부터 10시 29분까지 지상파 3사가 중계한 준결승전 누적 총 실시간 시청률은 34.66%. 채널별로는 KBS 2TV 12.42%, MBC TV 11.38%, SBS TV 10.86% 순이었다. 이러한 수치는 지난 4일 터키전 승리 이후 쏟아진 여자배구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사진: 대한민국배구협회]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이화여자대학교] 정영은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