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MZ 세대 노린 GS25, 차별화 전략 나선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영은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21-09-08  


편의점 GS25가 사내 2030세대 직원들로 상품기획팀을 꾸려,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MZ세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해당 구성원들은 프로젝트 이름을 ‘갓생기획’으로 지었다. ‘갓생’은 ‘God’과 ‘인생’을 합친 신조어로, 현실에 집중해 성실하게 살아가는 삶을 뜻한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MZ세대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GS25는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9일 노티드우유 3종을 선보인다. 도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 ‘노티드’와 콜라보한 상품으로, MZ세대의 관심을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GS25는 노티드젤리, 팝잇진주젤리, 갓생맥주 상품을 차례로 출시하고, 연말까지 50여 종의 갓생기획 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상품 출시 외에도 유튜브 콘텐츠 ‘갓생기획’도 함께 선보인다. 가수 허영지와 개그맨 최우선, 이명훈 등이 GS25 갓생기획 신상개발팀 직원으로 출연하여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안병훈 GS25 기획 MD부문장은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MZ세대 직원들이 주축이 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들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소비를 끌어들이기 위한 방안들을 발빠르게 내놓고 있다. 소비의 주축이 된 2030 세대를 노리는 전략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GS 리테일]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이화여자대학교] 정영은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