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tv

하이틴tv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메타버스 시대, 멀지 않았다

[가천대학교] 편수빈 대학생기자
작성일 : 2021-12-30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다.

 

먼저 메타버스란  초월(Meta)과 세계(Universe)의 합성어이며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이다. 또한 가상현실(VR) 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메타버스가 주목 받고 있다는 것은 메타버스 관련기업에 대한 정부의 투자만 봐도 알 수 있다. 정부는 메타버스 관련기업에 투자금을 지원하거나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금융, 교육, 항공사, 카드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점점 늘고 있으며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실제 수익을 낼 수 있고, 인기가 많으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도 주목받아 메타버스는 더욱 각광 받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우리 일상에 비대면 방식이 자리 잡았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이렇게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곧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 될 메타버스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  

 

 

출처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226822&cid=43667&categoryId=43667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busybaebms/222153982449


하이틴TV 대학생기자단

[가천대학교] 편수빈 대학생기자

0

Copyrights ⓒ 하이틴TV
www.highteentv.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작성

댓글작성
등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